아마유이 캐슬마이스터 캐릭터 분석 - 10. 에우슈리짱 아마유이 캐슬 마이스터

★ 아마유이 캐슬마이스터 캐릭터 분석 - 10. 에우슈리짱



 








 ☆ 영웅 설명


 - 이름 : 에우슈리짱(エウシュリーちゃん)

 - 속성/등급 : 신성/★★★★☆

 - 종족 : 천사

 - 장착 무기(권장) : 장창

 - 지휘력 소비 : 54 (많은 지휘력 소비)

 - 저항력(기본) : 물리내성 +3 / 지맥-냉기-화염-전격내성 없음 / 신성내성 +2 / 암흑 내성 +2

 - 최종칭호 : 청소를 누리는 신걸(Lv99)

 [칭호 개방 레벨 순서 - 40/60/75/90/99]

 - 사용가능 스킬 : 비행무쌍, 각종 재생스킬(SP, FS), 전투 지휘, 관통, 원호 방어, 도움 메이드, 초사정 포격, 스립게이누

 


  
 
 ☆ 분석


 본작의 사기 캐릭터. 명불허전 에우슈리 사의 전통적인 천사 캐릭터로, 모든 방어수치가 엄청나게 높아서 죽지도 않고, 모든 물공과 마공이 캐사기급으로 쎄다. 거기에 사정거리도 9짜리(시즈모드) 공격이 있고 팀의 서포트를 할 수 있는 스킬들도 많으며, 이동력까지 전부 보유한 만능 캐릭터이다.







 그냥 사기 캐릭터.

 전용 장비인 <에우슈리테르파(방호결계+4속성 저항1)> + <에우슈리티아(반사+모든 능력치 증강+이동력1)> 를 끼게 되면 거의 죽일 수 없는 신적인 존재로까지 올라간다.

 이미지에서 보듯이 물리 내성이 하늘을 뚫고올라가 무려 <무효>라는 흠좀무한 수치를 보이고(물론 성채에 핵심 건물들이 모두 올라갔다는 가정 하에), 전 내성이 다 붙어있어서 전부 격감 혹은 강감이 들어가고 있다. 물방 마방도 모두 100을 넘어가고, 거기에 <방호결계>도 껴있다. 한마디로 EX던전의 <즉사 스킬>을 가진 몹이 아니면 절대로 얘를 죽일 수 없다는 소리이다.

 에우슈리티아를 끼게 되면 이동력이 +1이 붙기 때문에 99레벨일 때 도합 이동력이 8, <비행무쌍>까지 달고 있으니까 훨훨 날아다닌다. 최종 무기인 <아마유이의 대비>는 물공-마공이 무려 43과 치명타 20이 붙는 본작 최고의 무기이며, 이걸 끼게 되면 에우슈리는 최강의 방패뿐만 아니라 최강의 창도 얻게 되어 말 그대로 무적이 왼다.

 공격 면에서도 아주 만점. 물리 원거리와 마법 원거리 전부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물리 원거리 공격은 <초사정 포격>이라고 해서 무려 9칸이나 떨어진 적을 저격할 수 있는 캐사기 스킬이다. 또한 마법 원거리 공격인 <스립게이누>는 강한 공격력이 있으면서도 <혼란>이라는 상태이상을 걸 수가 있으므로 매우 유용. 또 갑옷인 <메이드마도 요로이>를 장착하면 한정적으로 광역 물리 포탄세례를 쏠 수 있는데, 애초에 에우슈리의 공격력이 하늘을 찌르는 수준이니까 잡졸들은 거의 반피 이상이 빠지는 흠좀무한 광경을 볼 수 있다. 또 에우슈리 세트 효과인 <주인에게로의 마음>을 얻으면 <거물 살인>까지 붙으니까 보스몹도 픽픽 쓰러져나가는 꼴.

 심지어 서포트 스킬까지 장착했다! <원호 방어> 3단계까지 있어서 무려 40%의 확률로 주변 적의 공격을 캔슬시켜줄 수 있고, 거기에 <도움 메이드>라고 해서 거리 제한 없이 맵 어디에서나 공격받는 적의 공격을 10% 확률로 캔슬해준다. 또 <전투 지휘>가 있어서 주변 동료의 회피와 공격능력을 올려주기까지. 서포트 면에서도 굉장히 훌륭하다.

 성장률도 캐사기같이 높아서 <마르웬의 목걸이>를 끼고 업을 시켜주면 거의 모든 스텟이 오르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99까지 계속 키워주면 신이 되어서 전장을 접수할 수 있게 된다.



 ☆ 정리

 
 장점 : 우월한 이동력, 근/원거리 물공/마공에 있어 압도적인 딜링, 사거리 9라는 장거리 저격 공격, 주변 아군뿐 아니라 먼 아군까지 공격 캔슬, 사기적인 성장률, 가장 효율적인 광역 공격

 단점 : 없음

 
 단점이 없는 캐사기 캐릭터. 별점이 네 개밖에 안되는데 오히려 10개를 줘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모든 성능이 파격적으로 뛰어난 편이다.

 성장을 잘 시켜주어야 하는데, <마르웬의 목걸이> 노가다가 아무리 힘들더라도 얘만큼은 반드시 신경써서 키워주도록 하자. 2회차부터 에우슈리가 참전하고 나서는 엄청나게 편해진다!!

 근데... 고작 이벤트 CG가 1장이라는 거 실화입니까???? 마스코트 캐릭터라면서? H씬도 없고??? ㅜ

덧글

  • 주사위 2017/07/16 12:25 # 답글

    그야말로 제작사의 딸! 버프가 왕창 들어갑니다. ㅎㅎㅎ
  • 유스티아 2017/07/16 15:32 #

    절대 없어서는 안될 필수 캐릭이죠 ㅎㅎ
  • 여긴어디 2017/07/17 20:19 # 삭제 답글

    사기적으로 강한 마스코트짱! 빠지면 아쉽죠. 원래 에우슈리짱,블랙 에우슈리짱, 아나스타시아, 에우크레이야씨 까지 해서 4명의 메이드 천사가 있는데 요샌 여력이 없는지 에우슈리짱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일종의 마스코트라 h씬이 없는건 전통이었어요. 다음 작품에는 4인의 메이드 천사가 다 등장했으면 좋겠네요.
  • 유스티아 2017/07/17 23:43 #

    오... 마스코트라서 그렇게 신성하게(!) 취급하는 것이었군요. 뭐 성능이 사기적인 것만으로 감사해야 하나...ㅠ 나머지 4명의 메이드쨩들도 보고싶네요 ㅎ
댓글 입력 영역